리듬게임 만들기
게임 실제 플레이 동영상
리듬게임 만들기
Score점수를 실시간으로 올려보는건 스스로 구현했습니다.(강의에 없는 부분)
나머지 코드들은 모두 동빈나 리듬게임 만들기 강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오직 자바만으로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로웠고,
결과물 또한 만족스럽게 나왔습니다.
다만, 디자인적인 부분은 포토샵이 없어 그림판으로 대충 작업한 것이기에 너그럽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생각보다 많은부분들(예를들면 마우스를 올릴 때 손가락모양이 나타난다)이 세세하게 코딩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이벤트마다 그에 맞는 실행문들이 실행 되면서 디테일적인 부분에도 신경을 쓴 프로젝트라 생각합니다.
해당 프로젝트를 경험하면서 눈여겨볼 점은
1. 가장 중요한 설계
2.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3. 멀티 쓰레드의 활용
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드 한줄한줄 해석해보며 어떤 의미인지 찾아보기도 하고
하나씩 생기는 오류들을 해결해가며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오류에 대한 부분은 많지 않았지만, 깃허브 commit 기록에 적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동빈나 유튜브를 보며 프로그래밍을 할 때 코드를 쉽게(활용하기 좋게) 짜야한다는것이
생각보다 많이 중요한 부분이라고 느껴졌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가장 기본적인 변수,상수, 메소드, 클래스명 부터 시작해서 자료구조, 익명클래스의 활용
그리고 멀티스레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측면에서 아주 좋은 자료가 될듯합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 아직 어떤것인지에 대한 감이 잘 잡히지 않지만
해당 프로젝트에서 Beat, note생성 부분, Game화면, 키 이벤트, 음악, 트랙의 클래스들로 나누어
작업하는 모습들을 보면서 멀티 스레드와(게임 안에서 또 다른 작은 게임이 실행됨)
객체지향적 프로그래밍(작은 부품들로 하나의 게임을 만듬)에 대한
부분을 조금이나마 더 감을잡게 되었습니다.
참조 : 동빈나 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xs92kqU2YWg&list=PLRx0vPvlEmdDySO3wDqMYGKMVH4Qa4QhR
깃허브 링크 :